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구정소식

단원동(洞)소식

작성일 2021-10-18 조회수 93
생생현장소통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작성일, 내용, 파일
제목 단원구 고잔동, 청렴의지 담은 국화꽃 선봬
등록부서 행정지원과
작성일 2021-10-18
내용

단원구 고잔동 행정복지센터는 청렴 공직문화 의지를 담은 가을 국화꽃을 주민들에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청렴의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마련된 ‘청렴 품은 가을 국화’ 화분 10여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설치된 민원창구 가림막 옆에 놓여 민원인 등 지역주민들에게 은은한 가을 국화 향기를 전하고 있다.

또 고잔동 공직자들의 청렴의지가 담긴 청렴문구 ‘오늘도 청렴데이~, ‘처음처럼 청렴하게!, ‘꽃보다 청렴★’ 등이 적힌 푯말을 국화 화분에 꽂아 직원들은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고 있다.

고잔동은 청렴하고 신뢰가 넘치는 행정복지센터를 구현하기 위한 청렴시책으로 민원편의 서비스 확대를 비롯해, 5월부터 매월 청렴과 친절 의지를 생활 속에서 기르고 실천할 수 있도록 공정·책임·약속·절제·정직·배려 등 6개 기본이념을 주제로 세부실천계획을 수립해 시행하고 있다.

지난 1일에는 ▲청렴문구 글짓기 ▲청렴친절교육 ▲복불복 룰렛 퀴즈쇼 등으로 구성된 9월의 청렴시책을 추진, 청렴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실천을 다짐했다.

이영옥 동장은 “청렴의 가치는 사회 구성원 모두가 지켜야 할 덕목”이라며 “가을 국화꽃 향기가 널리 퍼지듯, 일상 속에서 청렴 실천을 생활화 해 청렴의 꽃향기가 우리 주변으로 널리 확산되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파일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행정지원과 행정지원팀
  • 전화번호 ☎ 031-481-6782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