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소식공지

상록이야기

작성일 2024-04-04 조회수 30
상록이야기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등록일, 내용, 파일
제목 안산시 사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1인가구 특화사업‘아이뽀송해’이불빨래 지원
등록부서 행정지원과
등록일 2024-04-04
내용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구 사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지난 2일 관내 취약계층 1인 가구 총 20가구를 대상으로 무료로 이불 세탁을 해주는 ‘아이뽀송해’ 사업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아이뽀송해’ 사업은 작년 6월부터 12월까지 총 3회 진행됐으며, 불편한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이불과 같은 대형 세탁물을 제때 세탁하지 않아 주거환경이 열약해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됐다. 사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이 가구당 최대 2채의 이불을 수거해 관내 세탁소에 전달하고 세탁 후 각 가정에 다시 전달하는 방식이다.

동은 이를 통해 대상자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마련하고, 관내 세탁소에 세탁을 맡김으로써 사동 관내 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김윤희 사동장은 “‘아이뽀송해’ 이불빨래 지원 서비스를 통해 취약계층 1인 가구의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파일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행정지원과 행정지원팀
  • 전화번호 ☎ 031-481-5103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