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소식공지

상록이야기

작성일 2021-06-21 조회수 24
상록이야기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등록일, 내용, 파일
제목 월피동 주민자치위원회 가로수정원 조성
등록부서
등록일 2021-06-21
내용 안산시 월피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형철)는 17일 안산천변 일대 30여 개의 가로수에 화단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2021년 경기도 주민자치위원 제안사업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안산천 환경 정화에 솔선수범하고 있는 월피동 주민자치위원들을 주축으로 6개 직능단체원 50여 명이 참여하였다.

이들은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한편, 통행에 지장이 없도록 유의하며 가로수 화단에 화산석, 수국, 맥문동 등을 이용해 아름다운 화단 가꾸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앞서 주민자치위원회는 예산 절감을 위해 가로수 화단 프레임을 손수 제작했으며 마을 주민의 캘리그라피 재능기부를 통해 화단 푯말을 한붓한붓 수작업으로 제작해 눈길을 끌었다. 

임형철 위원장은 “꽃을 보고 좋아하는 마을 주민들을 보니, 이번 활동을 더욱 확대하여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운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현장에 함께한 이선희 월피동장도 위원들과 함께 직접 땅을 파고, 꽃을 심으며 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했다.

이선희 동장은 “마을을 위해 구슬땀을 흘린 월피동 주민자치위원회 및 6개 직능단체원에 깊은 감사드리며, 깨끗하고 살기 좋은 월피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파일
제1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행정지원과 행정지원팀
  • 전화번호 ☎ 031-481-5103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