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소식공지

상록이야기

작성일 2021-05-06 조회수 101
상록이야기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등록일, 내용, 파일
제목 안산시 사동, 마을정원 '함께가든' 새단장
등록부서
등록일 2021-05-06
내용 봄맞이 화초 식재 및 환경정화 활동 전개

 안산시 단원구 사동 마을정원 공동체인 사동주민협의회는 지난 해 조성된 사동 마을정원 ‘함께가든’을 새단장 했다고 2일 밝혔다.

 사동 마을정원은 2020년부터 동청사 인근 완충 녹지대와 석호로, 둥지길 다가구주택 골목길에 마을주민이 직접 조성하고 가꾸는 ‘시민참여형 마을정원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올해로 2년째 주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올해도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자 마을정원과 석호로 가로수 정원, 주택가 골목정원에 세이지, 황금조팝, 꽃잔디 등 다양한 초화류를 보식하고, 무분별한 쓰레기 배출로 환경이 취약한 석호로 가로수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마을정원 공동체인 사동주민협의회와 2021년 4월에 개소한 사동 행복마을관리소가 중심이 되어 땅고르기, 퇴비주기, 잡초제거 등으로 이날 심은 초화가 잘 자랄 수 있도록 마을정원을 단장했다.

박유순, 이영임 사동주민협의회 공동대표는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셔서 식재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되었다”며 “앞으로도 마을정원이 주민들의 휴식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허진 사동장은 “구슬땀을 흘리며 마을정원 가꾸기에 애써주신 마을정원사와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 등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이 마을정원에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에 활력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행정지원과 행정지원팀
  • 전화번호 ☎ 031-481-5103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