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소식공지

상록이야기

작성일 2021-03-04 조회수 170
상록이야기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등록일, 내용, 파일
제목 사동, "꿈을 향한 첫걸음! 마을에서 입학을 축하합니다"
등록부서
등록일 2021-03-04
내용 - 사동 주민협의회, 입학 축하 사업 추진 -


 안산시 사동주민협의회(공동대표 박유순, 이영임)는 2020년부터 ‘세대공감·공존을 꿈꾸는 사동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동을 축하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는 저출산 시대에 마을에서 잘 자라서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이들과 부모님을 함께 축하하는 의미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관내 초등학교 입학생들에게 가죽으로 만든 카드지갑과 캘리그라피 축하카드를 전달하는 것이다. 

 사동주민협의회 위원들과 주민봉사자들의 재능기부로 작년 한 해 동안 제작된 카드지갑 250여개는 석호초, 성안초에 전달되었으며, 2021년도 입학생들에게 선물될 예정이다. 

 박유순, 이영임 공동대표는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속담처럼 아이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을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지속적으로 찾아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사동은 세대를 넘나들며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하여 “입학축하 사업”과 더불어 출생신고를 하는 가정에 원목 퍼즐인형을 제작하여 선물하는 “출산 축하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파일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행정지원과 행정지원팀
  • 전화번호 ☎ 031-481-5103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