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구정소식

단원동(洞)소식

작성일 2021-06-21 조회수 86
생생현장소통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작성일, 내용, 파일
제목 안산시 초지동에 청렴 바람 불다
등록부서
작성일 2021-06-21
내용
청렴 캘리그라피 원데이클래스로 청렴부채 제작, 청렴문화 확산

안산시 단원구 초지동 행정복지센터는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동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교육 청렴 캘리그라피 원데이 클래스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8일에 진행한 청렴 캘리그라피 원데이 클래스는 비대면 YouTube 강의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그동안 업무시간 후 틈틈이 연습한 캘리그라피로 자신만의 청렴좌우명을 새긴 나만의 청렴부채를 완성했다.

이번 청렴교육으로 제작한 청렴부채는 직원들이 더위를 식히면서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청렴의 의미를 생각해 볼 계기를 제공했으며, 청렴부채 우수작 선정 및 청렴좌우명을 공유함으로써 많은 사람과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청렴시책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경숙 초지동장은 청렴은 공직자가 지녀야 할 최고의 덕목이라며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함으로써 주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초지동 행정복지센터는 매달 청렴DAY에 청렴 자가진단, 청렴퀴즈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청렴을 생활화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다.
파일
제3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으로 "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행정지원과 행정지원팀
  • 전화번호 ☎ 031-481-6782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