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구정소식

단원포커스

작성일 2021-04-20 조회수 76
단원포커스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등록일, 내용, 파일
제목 안산시 단원구, 신규 공무원 ‘당신의 시작을 다함께 응원합니다!’
등록부서
등록일 2021-04-20
내용 신규 임용공무원에게 텀블러 제공하며 축하·격려…시대에 맞는 공무원 역할에 충실해 주길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이강원)는 지난 16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당신의 시작을 다함께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7명의 신규 임용된 공무원들을 축하․격려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이강원 구청장은 지난해 10월16일자로 최초 임용되어 6개월간 시보기간을 마친 7명의 신규 공무원에게 정식 공무원으로의 첫 임용장을 수여하며 정규 임용일과 개인의 얼굴이 그려져 있는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텀블러’를 선물했다. 

해당 텀블러에는 신규 공무원들 각자의 개성에 맞게 다양한 본인들의 모습들이 그려졌으며, 특히 몇몇 텀블러에는 본인과 함께 아버지나 어머니, 남편과 아내 등 가족의 모습이 함께 담겨져 더욱 의미 있는 선물이 됐다.

축하 선물과 함께 이어진 간담회에서 구청장은 새로운 조직 환경에 대한 적응과 낯선 업무 숙달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신규 공무원들의 고충을 함께 나누며, 앞으로도 수평적 의사소통과 직무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강원 단원구청장은 “각양각색의 텀블러만큼 톡톡 튀는 각자의 장점을 잘 살려 조직과 안산시에 새로운 활력을 주길 바란다”며 “시민들에게 적극 행정을 제공하여 요즘 시대에 꼭 필요한 공무원이 되어줄 것”을 강조했다. 
파일
제1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콘텐츠 관리부서 행정지원과 행정지원팀
  • 전화번호 ☎ (031)481-6782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게시글 삭제

정말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